손님
로그인
센터장인사말
연혁
소개/비전
연구사업영역
센터둘러보기
조직도
오시는길
연구지원소개
디자인연구개발 및
기술지원
표면처리리자인
장비지원
디자인시장조사 및
정보제공
디자인/표면처리
교육
기업네트워크 소개
개발 및 자문요청
기업홍보관
디자인 지원
샘플제작 지원
교육및 세미나지원
교육및
회의실
세미나/교육신청
공지사항
전시및세미나
디자인정보자료실
방문자현황
회원서비스
회원가입
회원가입약관
제 1장 총 칙 제1조 (목 적)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3조 (약관의 적용) 제4조 (용어의 정의) 제 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서비스의 구분) 제6조 (이용 신청)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제9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제11조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의 의무) 제 12조 (포트폴리오 및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의무)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제14조 (이용자ID 관리) 제15조 (자료의 보존)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제17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제18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제19조 (서비스 이용 책임) 제 5장 서비스 업무제한. 정지 등 제20조 (업무의 제한 및 정지) 제21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제22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제 6장 계약사항 변경 등 제23조 (계약사항의 변경) 제24조 (양도 금지) 제 7장 손해배상 제25조 (손해배상) 제26조 (면책) 부 칙 제1장 총칙 제1장 (목적) 이 약관은 감성디자인센터가 운영하는 EDSC(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해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제3조(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를 인터넷에 접속시켜 주는 접속기능과는 별개로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커뮤니티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EDSC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자ID"를 발급받는 것을 말합니다. 4. "이용자ID"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의 식별과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이 부여받은 이용자ID와 일치된 이용고객임을 확인하고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장 이용 계약 체결 제 5조 (서비스의 구분) ① 회사가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인터넷 상의 컨텐츠, 커뮤니티서비스, 회원을 위한 섹션 및 유료 컨텐츠 판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기타 EDSC가 자체 개발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②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의 서비스별 약관 및 서비스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6조 (이용 신청) ①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은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반드시 실명 및 주민등록번호, e-mail 등을 정확하고, 사실과 다름이 없이 기재해야 합니다. 만약, 허위기재사실이 드러나면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강제해지 합니다. ② 이용신청고객이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부모)의 사전동의를 받아 이용계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제 5장에 각 조 각 항에 의거하여 강제 해지를 받은 이는 재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신청고객이 회원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의 내용과 이 약관이 이용계약의 일부가 됨을 동의해야 합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고객이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합니다. 제 8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2.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3.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고객으로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4.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6.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제한의 사유와 승낙가능시기를 e-mail로 통보합니다. 제9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회사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에 대하여 서비스별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이용고객의 이용자ID는 어떠한 경우에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이용자번호의 변경을 수락하고 이를 변경해 주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양도 또는 누설할 수 없습니다. 단,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또는 관계기관(경찰/검찰)의 수사 목적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 중 메일수신을 원하는 회원에게 각종 공지사항이나 광고, 정보성 메일을 발송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디블로그) 등에 광고배너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의 의무) ①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 이를 회사에 즉시 알리거나 본인이 직접 변경해야 합니다.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이 유료 컨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해야 합니다. ②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의 통신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선량한 풍속, 기타 공공질서를 해하는 내용 ③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홈페이지 배너광고를 임의로 삭제할 수 없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④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최초 이용자번호 신청시에 승낙한 이용자번호의 변경이 불가함을 인지하고 신중하게 신청해야 합니다. 제 12조 (포트폴리오 및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의무)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은 본인의 포트폴리오 등록자료와 커뮤니티(디블로그)의 게시판, 방명록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유지· 보수·관리 책임을 갖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사전 통보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이용자ID 관리) ①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통보된 이용자ID 및 비밀 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5조 (자료의 보존)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종류별로 이용자가 게시한 자료에 대해 일정한 게재 및 보존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게시 기간을 지정하고 있는 경우, 지정 기간을 넘어 자료와 메일을 계속 보관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자신이 별도로 저장,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회원탈퇴시)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나, 서비스 이용 중 웹사이트 상에 이용자가 직접 등록한 정보(게시물)의 자동 파기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게시물이 웹사이트 상에 게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용자가 스스로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6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는 임의로 삭제, 자료이동,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이 경과 후에도 이용고객이 상당한 기간 내에 제15조의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 6. 이용고객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제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 등을 할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정크메일(junk mail)", "스팸(spam)", "행운의 편지(chail letters)",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해 자료를 삭제, 자료이동, 등록 거부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해당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통보합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7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인터넷서비스 이용고객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귀속됩니다. 따라서 회원이 게시, 등록한 내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9조 (서비스 이용 책임)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의 직접 판매 등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 벌기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장 서비스 업무 제한.정지 등 제20조 (업무의 제한 및 정지)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인터넷서비스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계약을 해제하거나 게시물을 삭제 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인터넷서비스 이용고객에게 통보를 해야 하나 필요할 경우 바로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제6조제1항, 제11조제1항, 제11조제2항의 규정에 의한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3.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7.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인터넷서비스 이용고객이 동호회나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 음란사이트 링크 등을 할 경우 9. 유료 컨텐츠를 사용한 후 2개월이상 요금을 정해진 시일 내에 납입 하지 않은 경우 10. 전기통신관련법령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②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이 이용자번호를 등록하고 1년 이상 장기간 사용치 않을 경우 회사는 일정기간을 정하여 해당 이용자 번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e-mail로 통보합니다. 제22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해킹, 음란, 상용 S/W 불법 배포 및 운영, 도박/음란 Site 소개, 돈 벌기 광고 등을 할 경우 회사는 해당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통보 없이 즉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21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장 계약사항 변경 등 제23조 (계약사항의 변경) 온라인 서비스 이용 고객이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경우 약관에 정하는 바에 의하여 온라인 이용계약신청서 또는 e-mail, 전화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 계약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양도 금지)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은 서비스 사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7장 손해배상 제 25 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귀책사유가 아닌 다른 사유에 의해 발생된 일체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를 통해 발생한 거래, 취업 여부에 대해 회사는 일체 관여하지 않으며, 원칙적으로 판매자와 구매자의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그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 제 26조 (면책)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정확성 등의 게재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약관 제2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인터넷 이용고객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부 칙 회사는 이용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인터넷서비스 이용고객이 S/W 다운로드,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메일 계정 사용 또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습득한 정보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이 받는 사람의 의사에 반한 상업광고, 피라미드, 욕설, 험담, 기타 메일을 보내는 행위에 대해서 1차 경고 후 재발시 사용자 번호를 삭제하며, 법적 조치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이 자동메일발송 프로그램을 이용한 다량의 메일 발송, 불법 S/W나, 음란 CD 판매, 개인의 인격에 침해를 가하는 메일을 발송 등의 사유가 있을 시는 경고 없이 사용자ID를 즉각 삭제하며 관계기관에 법적 조치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약관은 2001년 6월 1일부터 EDSC.com "온라인 서비스 이용고객" 및 서비스 신규 가입자에게 적용, 시행됩니다. ② 2009년 3월 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EDSC 개인정보 취급방침 '감성디자인센터'는 (이하 '회사'는)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07 년 11 월 23 일 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직업 , 회사명 , 부서 , 직책 , 회사전화번호 , 주민등록번호 , 학력 , 국가, 관심분야, 전문분야, 가능한 외국어, 사진,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디자이너가입, 설문조사), 경품행사 응모,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2)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기타 개인 포트폴리오 생성 및 수정, 각종 검색의 조건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 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 항목 : 이름, 로그인ID, 주민등록번호, 성별(외국인), 생년월일(외국인) 2) 보존 근거 : 중복회원 가입방지 및 게시글 보존 3) 보존 기간 : 서비스 종료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DSC의 회원으로 활동하시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EDSC에서 안전하게 관리, 보유되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됩니다. 회원님께서 회원탈퇴(가입해지)를 요청하시거나 회원님께 사전에 알려드린 개인정보 수집 목적을 달성한 경우, 수집된 모든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그러나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결제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16조 2항에 따라 정산이 모두 이루어 질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거래 정보가 무사히 처리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별도로 관리되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정산이 완료된 후에는 회원님의 정보는 완전히 삭제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위탁 대상자 : 대우정보시스템(주) 2) 위탁업무 내용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단, 개인정보 변경의 경우 회원님 ID에 있어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름, 주민등록번호에 관련된 사항은 매우 민감한 문제이므로 팩스(031-780-2129)를 통해서 신분증 사본을 받은 후 변경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원탈퇴(가입해지)시 ID와 이름으로 본인임을 확인하시고 나서, 회원님의 비밀번호와 탈퇴사유를 적으시면 EDSC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e-mail로 신청됩니다. 확인처리 되는 즉시 탈퇴처리 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디자인DB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기 위해 쿠기를 사용합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회원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으며, 웹사이트에서 로그인이 필요한 EDSC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정보인력본부 정보화팀 - 전 화 : 00-000-0000 - E-Mail : 00@kidp.or.kr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정보인력본부 정보화팀장 - 전 화 : 00-00-0000 - E-Mail : 00@kidp.or.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ID에 대한 비밀번호는 오직 회원님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 또한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어서는 안됩니다. EDSC에서는 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원님께 비밀번호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방화벽(Fire Wall) 등을 설치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128bit의 암호체계를 사용하여 회원님의 결제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 하신 다음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와 같은 절차를 반드시 밟으셔서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님 본인에게 있습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